데프콘 제3부 한미전쟁 4

Front Cover
씨앗을뿌리는사람, Feb 10, 2000 - Fiction - 328 pages
0 Reviews


한미전쟁 시리즈는 서문에서 작가가 얘기했듯이 전혀 반미소설이 아니다. 다만 미국의 제국주의적 면모가 국제정세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드러날 수 있는지, 동북아 패권의 변화 가능성 속에서 한국과 미국의 쟁패가 전쟁이란 가상현실에서 어떻게 우리에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지 소설적 장치로 들여다보는 계기가 될 수 있다. 한미전쟁 편은 바로 그 지점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준다.

중국의 침략과 일본의 위협마저 잠재운 한국은 두 강대국과 벌인 전쟁으로 빚어진 피해를 복구하느라 여념이 없다. 그러나 전쟁의 막후에서 이익을 챙기던 미국은 동북아시아에서의 주도권 상실을 우려한 나머지 한국을 군사 경제적으로 압박한다. 그러던 중 한국 영해에 잠입한 미 핵잠수함이 기뢰에 피격되는 사고가 발생하자, 기다렸다는 듯 미국은 전쟁을 선포하고 대규모 상륙전을 준비한다.

What people are saying - Write a review

We haven't found any reviews in the usual places.

About the author (2000)

저자 - 김경진
1964년 전남 여수 출생.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언론홍보대학원을 수료했다. 광고대행사 AE로 근무하다가 현재는 소설 집필에 전념하고 있다. 우리나라 전쟁소설의 대표작가로『동해』(전3권),『남북』(전2권)등을 출간하면서 마니아층을 형성, 밀리언셀러 작가 대열에 들어섰으며 2008년『독도왜란』(전2권)을 집필하였다.

신재호 전략,전술 분야 담당 집필/진병관 해상전 분야 담당 집필/손중극 지상전 분야 담당 집필

Bibliographic information